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열린다...26~28일 비대면 방식 개최
상태바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열린다...26~28일 비대면 방식 개최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08.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증권,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및 금융협회 등 53개사 참여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3개사는 26일~28일 사흘간 '2020 온라인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017년 이후 4번째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언택트 채용 확산 트렌드에 발맞추어 구직자들에게 'AI 역량검사', '비대면 영상면접' 등 다양한 비대면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업별 온라인 통합 채용정보관을 운영하고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하반기 채용전형 및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입사 1~5년 현직자들의 금융권 취업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토크 콘서트 등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AI 역량검사 평가 우수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26~27일 이틀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fjf.co.kr)를 통해 3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이루어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비대면 면접에 참가하지 않는 구직자들 또한 비대면 채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AI 역량검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기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