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내달 분양
상태바
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내달 분양
  • 손희문 기자
  • 승인 2020.07.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오피니언뉴스=손희문 기자] GS건설은 '의정부역 스카이자이'를 내달 분양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자리잡는 단지는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49층 2개동 393가구 규모다. 전 타입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별로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GS건설은 단지에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이 넓히고, 채광과 통풍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커뮤니티시설(25층)에는 스카이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이 생긴다.

GS건설에 따르면 의정부역 스카이자이는 의정부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고루 갖췄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에 위치한다. 또한 의정부역에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서울 주요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GTX-C노선은 개통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4정거장)만에 도달 가능하다.

평화로, 호국로가 만나는 위치는 의정부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로 접근성도 갖췄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서울 접근 시간은 더 단축될 전망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반경 1.5km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한다. 또한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내년 개원예정으로 알려졌다.

교육여건으로는 의정부중앙초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이 주변 통학권이다. 중랑천, 백석천, 직동공원 등이 인접하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현재 민락동 804-3번지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견본주택 오픈일정은 8월중으로 입주자모집공고가 시행되는대로 나올 예정이며, 평(3.3㎡)당가격은 내부 협의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