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반도체·무선사업 릴레이 점검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반도체·무선사업 릴레이 점검
  • 변동진 기자
  • 승인 2020.06.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장단과 간담회…구속영장 기각 후 첫 공식 행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5일 반도체(DS부문)와 제품(SET부문) 사장단과 릴레이 간담회를 갖고 위기 극복 전략을 점검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LSI 사업부장 사장, 박학규 DS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 DS부문 주요 경영진과 만나 글로벌 반도체 시황과 투자 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오찬 이후에는 파운드리 전략 간담회를 연속으로 소화했다. 간담회에서 글로벌 시황 및 무역 분쟁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선단공정 개발 로드맵(5나노, GAA 등) 등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무선사업부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상반기 실적에 대한 점검과 함께 하반기 판매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내년도 플래그십 라인업 운영 전략을 점검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스마트폰 실적이 악화된 점을 고려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이 자리에는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사장, 최경식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 김경준 무선사업부 개발실장 부사장, 김성진 무선사업부 지원팀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회장의 이번 공식일정은 지난 9일 경영권 승계 의혹 관련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처음이다.

한편 이 부회장은 최근 들어 코로나19, 미중 무역갈등 등 대외 악재가 많은 가운데서도 사업 투자와 혁신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달 21일 평택사업장에 초미세 극자외선(EUV) 파운드리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발표하면서 “어려울 때일수록 미래를 위한 투자를 멈춰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달 18일 중국 시안 반도체사업장을 직접 찾아 “새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선 거대한 변화에 선제 대비해야 한다”며 “시간이 없다. 때를 놓쳐선 안 된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