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업계 최초 '모바일통지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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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업계 최초 '모바일통지서비스' 도입
  • 유호영 기자
  • 승인 2020.06.08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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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KB손해보험은 KT와 제휴해 고객 알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바일통지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보험계약자의 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하여 모바일 안내장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안내장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은 손쉽고 안전하게 KB손해보험에서 발송하는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KT이용 고객 뿐만 아니라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용 고객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만 선택하면 전자문서로 된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문서 발송에 관한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유통증명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도달효력을 가지게 됨으로써 통지문 도달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 또한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은 오는 7월부터 우선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납입최고 및 해지 안내문을 ‘모바일통지서비스’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며 점차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대면(언텍트)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KB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정책에 부합해 종이문서 절감에 따른 환경 보호와 사회적 비용 감소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서완우 KB손해보험 IT본부 상무는 “모바일통지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고객 알림 서비스의 획기적인 품질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등 금융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서비스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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