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문화 만들기
상태바
JB금융그룹,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문화 만들기
  • 유호영 기자
  • 승인 2020.05.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역량 육성과 디지털 문화 확산으로 그룹 내 소통 기대

[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18일 직원들의 디지털 문화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과장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커뮤니티’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JB금융지주는 이달 26일까지 공모해 계열사별 5명 이하, 총 15명 내외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직원들은 Self-Learning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커뮤니티 확대와 더불어 그룹의 디지털 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새로 출범하는 디지털 커뮤니티는 디지털 문화,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TECH(빅데이터, AI, 블록체인) 등을 주제로 활동할 계획이다. 또한, 개개인의 자율성에 맡겨 디지털 정보 수집 및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경진대회 참여, 디지털 이벤트 기획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디지털 커뮤니티에 선정된 직원들에게는 외부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각종 경진대회에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아이디어 실명제를 운영, 우수 콘텐츠 제안 시 전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계열사별 우수 활동 직원은 CEO 포상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JB금융지주 DT본부 박종춘 상무는 “이번 JB금융그룹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을 통해 전사적인 디지털 문화 확산과 내부 디지털 인력 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