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러시아스캔들 수사 정치범죄·오바마 엄청 무능" 비난
상태바
트럼프 "러시아스캔들 수사 정치범죄·오바마 엄청 무능" 비난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5.18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정치적 범죄"라며 버락 오바마 전 행정부가 꾸민 ‘사기극’이라고 비난했다. 사진=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정치적 범죄"라며 버락 오바마 전 행정부가 꾸민 ‘사기극’이라고 비난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을 겨냥한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정치적 범죄"라며 버락 오바마 전 행정부가 꾸민 ‘사기극’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방송된 폭스뉴스 '선데이 모닝퓨처스' 인터뷰에서 지난 2016∼2017년 연방수사국(FBI)의 수사 당시 허위진술 혐의로 기소됐던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수사를 거론하며 주장했다.

이어 FBI가 뒤쫓았던 것은 플린이 아니었다면서 "FBI는 플린이 나에 대해 거짓말하고 이야기를 꾸며내길 원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수치스럽다"며 "이 일로 사람들은 감옥에 가야 하고 많은 사람이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법무부는 주미 러시아 대사와 만나 오바마 정부의 대러시아 제재 해제를 논의한 의혹에 대해 거짓 진술한 혐의로 기소된 플린에 대한 과거 FBI 수사가 부적법했다며 최근 기소 철회 의사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자신의 취임 직전 오바마 행정부 관리들이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한 기밀 보고서에 언급된 이의 신상을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국가안보국이 플린의 신상을 공개한 것도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것이 부패했다"면서 오바마 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공격했다. 그는 오바마와 바이든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월 대선을 앞두고 코로나19(COVID-19) 대응 미흡과 경기 침체 등으로 여론이 악화하는 가운데 과거 러시아 의혹 수사는 자신을 궁지에 빠뜨리기 위해 오바마 행정부가 벌인 공작이라며 '오바마 게이트'를 주장, 국면 전환과 지지층 결집을 모색중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메릴랜드주의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주말을 보낸 뒤 이날 백악관으로 복귀해 기자들과 만나서도 오바마에 대해 "엄청나게 무능한 대통령 이었다"고 비난했다.

그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전날 전통흑인대학 합동졸업식 영상축사에서 현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비판한데 대한 질문에 오바마의 연설을 못봤다면서도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선 "훌륭한 주말을 보냈다. 우리는 멋진 회의를 많이 했다"며 "이 끔찍한 전염병의 치료법을 내놓는 것을 포함해 많은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