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인도 사고현장에 지원단 급파...노국래 본부장 등 8명
상태바
LG화학, 인도 사고현장에 지원단 급파...노국래 본부장 등 8명
  • 손희문 기자
  • 승인 2020.05.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현지시간) 가스 누출 사고가 발생한 남부 안드라프라데시 주 비사카파트남의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 앞에 경찰과 주민들이 모여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손희문 기자]  LG화학은 인도법인 가스 누출 사고 수습 지원을 위해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현장 지원단을 현지로 파견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장 지원단은 사고가 발생한 LG폴리머스인디아가 있는 인도 남부 비사카파트남으로 가서 공장 안정성을 검증하고 사고 원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피해 복구를 지원한다.

노국래 단장이 피해 주민들을 직접 만나 지원 대책을 상세히 설명하고, 현지 정부 관계자들과 면담도 할 예정이다.

신학철 부회장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우선 국내에서 사고 수습을 총괄 지휘할 계획이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인도 출입국과 이동 등이 제한된 상황이다.

그러나 LG화학의 현지 지원 인력 파견 요청에 따라 한국과 인도 정부 기관과 대사관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신속히 입국할 수 있게 됐다고 LG화학은 밝혔다.

회사 측은 "사고 원인 조사와 재발 방지 지원이 최우선으로 필요해 현장 지원단은 생산·환경안전 등 기술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