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선] 샌더스, 경선포기 닷새만에 “바이든 지지 공식선언”
상태바
[美 대선] 샌더스, 경선포기 닷새만에 “바이든 지지 공식선언”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4.14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더스 의원은 선거운동을 중단하며 중도 하차한지 닷새만인 12일(현지시간) 바이든 전 부통령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AP
샌더스 의원은 선거운동을 중단하며 중도 하차한지 닷새만인 12일(현지시간) 바이든 전 부통령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AP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중도 하차한 버니 샌더스 상원 의원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샌더스 의원은 13일(현지시간) 온라인 화상을 통해 바이든 전 부통령과 만나 "나는 모든 미국인과 민주당 지지층, 무당파, 공화당 지지층에게 내가 지지한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대선 운동에 함께 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을 한 번의 임기로 끝나는 대통령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나는 이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바이든을 향해 "우리는 백악관에 당신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다른 주자들이 줄줄이 사퇴해 바이든과 샌더스 2파전으로 압축됐지만 샌더스 의원은 지난 8일 선거운동을 중단하며 중도 하차했다.

샌더스 의원은 당시 바이든 전 부통령 지지 여부에 대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은 채 남은 경선에서 투표용지에도 자신의 이름을 올려놓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샌더스는 민주적 사회주의자라고 자칭할 정도로 의료보험이나 대학 등록금 등 문제에서 진보적 공약을 내걸었지만 중도 성향의 바이든은 그동안 공약이 급진적이고 비현실적이라며 비판적 태도를 취했다.

샌더스 지지층의 지지를 끌어안는 것이 최대 관건 중 하나로 대두된 바이든은 이날 샌더스의 지지 선언이 향후 선거전에서 상당한 도움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