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대국민 사과' 한 달 연기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대국민 사과' 한 달 연기
  • 변동진 기자
  • 승인 2020.04.0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코로나19 영향으로 심도 있는 논의 어려워
준법위 "하루라도 빨리 최선 방안 도출해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법감시위)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대국민 사과 이행 시한을 오는 10일에서 다음 달 11일로 한 달 늦췄다. 이는 삼성 측 요청에 따른 결정이다.

8일 준법감시위는 ‘권고에 대한 회신 기한 연장 요청 관련’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이 부회장을 비롯한 7개 관계사에 보낸 권고문에 대해 삼성 측이 회신 기한 연장을 요청했고, 5월1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준법감시위는 지난달 11일 이 부회장에게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벌어진 위법 행위, 노동법규 위반 등에 대한 사과와 함께 ▲‘무노조 경영’ 폐기 선언 등을 요구했다. 마감 시한이 오는 10일이었다.

삼성 측이 권고안 이행 연장 요청한 이유는 코로나19 사태 영향이 컸다. 코로나19 인해 비상경영체제로 대응하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권고안 이행방안에 대한 필수적인 의견청취, 회의, 집단토론, 이사회 보고 등이 불가피하게 길어진 것이다.

준법감시위도 “정한 시한을 그대로 고수 하기 보다는 삼성이 보다 충실한 이행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이 부득이 하다고 판단해 기한 연장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김지형 준법감시위 위원장은 “삼성 측이 당초 정해진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라면서 “어려운 여건이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하루라도 빨리 최선의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아울러 준법감시위는 여러 후속 논의를 위해 오는 21일 임시 회의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