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임시주총서 손병환 은행장 선임
상태바
NH농협은행, 임시주총서 손병환 은행장 선임
  • 유호영 기자
  • 승인 2020.03.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공식일정 시작
코로나19여파 취임식은 않기로
"글로벌사업 확대 총력 매진할 것"
손병환 신임 NH농협은행장. 사진제공=NH농협은행.
손병환 신임 NH농협은행장. 사진제공=NH농협은행.

[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NH농협은행이 2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손병환 전 NH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을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했다.

손 신임 행장의 임기는 2년이고 오는 26일부터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로 집회를 자제하는 사회분위기에 편승해 손 행장의 취임식은 별도로 치루지 않을 예정이다.    

손 행장의 과제는 그동안 NH농협은행이 심혈을 기울여왔던 디지털전환 작업 완성이다. 손 행장은 은행에서 스마트금융부장을 지냈던 사내 디지털전문가로 재직당시 국내 은행에선 처음으로 오픈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3년 처음으로 해외지점을 설립해 다른 시중은행에 비해 늦었다. 손 행장은 글로벌사업부문장을 역임한바 있아 NH농협은행이 추진 중인 해외사업에도 정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NH농협은행의 관계자는 “신임 행장 취임으로 해외 사업과 디지털혁신 부문에서 다양한 시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 가운데서도 글로벌 사업 확장은 손 행장 임기내 가장 핵심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업계 관계자는 "손 행장 취임을 계기로, 빠른 해외 사업 영향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며 "글로벌 사업은 손 행장의 경영 능력을 가늠할 핵심 지표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