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이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따른 관련 피해기업 지원을 위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김 행장은 20일 월배영업부를 방문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역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출상담 폭주로 인한 영업점 직원들도 격려했다.
이삼권 월배영업부장은 현장 설명에서 “2월 중순부터 코로나 19관련 금융지원관련 문의는 거점점포의 경우 일평균 약 100건 정도로 평상시의 약 3~5배정도 폭증했다”고 설명하면서 “업체들은 주로 긴급경영안정자금, 상환유예, 금리감면 등을 문의하고 있다. 전직원이 신속한 지원 상담에 나서 특례보증대출을 포함한 각종 지원 대책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고 현황을 설명했다.
김 행장은 이 자리에서 대출상담을 위해 방문한 지역 주민들에게 “빠른 시일 내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은행의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의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피해 관련 기업의 조기 정상화 유도를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금융지원 특별대출 ▲코로나 19 분할상환 유예제도 ▲외국환 수수료 감면 등을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8일현재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출 상담 1200건을 기록했고 약 1800억원의 금융지원을 완료했다. 또 특례보증 ‘One-Stop 서비스’ 시행으로 대구·경북 지역보증재단에 5723건, 3163억원의 서류를 접수했다.
김 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 관련 피해 중소기업과 지역민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이 어려울 때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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