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선] 일리노이 경선 앞두고 시카고 시장 등 ‘바이든 지지’ 선언
상태바
[美 대선] 일리노이 경선 앞두고 시카고 시장 등 ‘바이든 지지’ 선언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3.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리 라이트풋 시카고 시장(가운데)은 6일(현지시간) 일리노이를 지역구로 하는 딕 더빈 연방 상원 원내총무, 로빈 켈리·마이크 퀴글리·대니 데이비스·브래드 슈나이더·빌 포스터 연방하원의원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바이든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시카고 선타임스
로리 라이트풋 시카고 시장(가운데)은 딕 더빈 연방 상원 원내총무, 로빈 켈리·마이크 퀴글리·대니 데이비스·브래드 슈나이더·빌 포스터 연방하원의원 등과 함께 6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고 바이든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시카고 선타임스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미국 대선 민주당 경선이 '슈퍼 화요일'을 기해 양강 구도로 재편된 가운데 시카고 민주계 정치인의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에 대한 민주계 정치인의 지지 선언이 잇따랐다.

로리 라이트풋 시카고 시장은 6일(현지시간) 일리노이를 지역구로 하는 딕 더빈 연방 상원 원내총무, 로빈 켈리·마이크 퀴글리·대니 데이비스·브래드 슈나이더·빌 포스터 연방하원의원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바이든 지지를 선언했다.

라이트풋 시장은 "바이든은 시카고를 싸움 상대가 아닌 파트너로 삼을 것으로 믿는다"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카고를 '부패한 민주당이 망가뜨린 도시'로 비난하는 점을 빗대 말했다.
 
더빈 상원의원은 "미국은 민주·공화 양당의 전통을 지키며 정책을 펼쳐갈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태미 덕워스 연방상원의원(일리노이)도 바이든 지지를 선언한데 이어 J.B.프리츠커 일리노이주지사는 아직 입장을 공개하지 않았다.

프리츠커 주지사는 6일, "바이든 측이나 샌더스 측 누구에게서도 지지 요청을 받지 못했다"면서 "누가 됐든 민주당 경선 승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호텔체인 '하얏트'를 소유한 시카고 부호 가문 프리츠커 가의 유산상속자이자 '버락 오바마의 돈줄'로 불리는 페니 프리츠커 전 상무장관의 동생 프리츠커 주지사는 2016 민주당 경선에서 힐러리 클린턴 캠페인의 주요 모금책으로 활약했다.

일리노이 연방 의원 가운데 헤이수스 추이 가르시아 연방하원의원만 샌더스 지지를 선언하고 전국을 돌며 히스패닉계 유권자 표심 모으기에 나섰다.

샌더스 의원은 오는 7일 시카고 도심 그랜트파크에서 대규모 대중 유세를 개최하며 바이든은 오는 13일 시카고에서 소규모 자금모금 행사를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