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대구·경북 코로나19 자원봉사센터에 임직원 성금 기탁
상태바
DGB금융, 대구·경북 코로나19 자원봉사센터에 임직원 성금 기탁
  • 유호영 기자
  • 승인 2020.03.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은 3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2차 임직원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정연욱(왼쪽)자원봉사센터장과 최태곤 DGB금융지주 상무가 성금 약정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은 3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2차로 마련한 임직원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정연욱(왼쪽)자원봉사센터장과 최태곤 DGB금융지주 상무가 성금 약정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DGB금융그룹은 3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그룹 임직원의 자발적 성금으로 조성한 물품 구입비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에 앞선 지난주 DGB대구은행 직원들은 성금을 모아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한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성금은 DGB금융그룹 중 은행을 제외한 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조성됐다. 

지난주에 이어 두차례 전달된 DGB금융그룹 직원들이 참여한 성금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경산북도자원봉사센터의 물품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24시간 비상근무를 이어가고 있는 관계자들은 과중한 업무에도 불구, 최선을 다해 전 국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와 보건소 직원, 소방서와 경찰서 직원 등 현장 직원들이 필요한 마스크·소독용 스프레이·손 소독제 등을 구입 할 수 있도록 물품 지정기탁 형식으로 성금을 전달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실시한 이번 성금 모금은 지난 2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특히 하이투자증권 임직원들은 전체 임직원의 85% 이상이 참여하는 등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에 대해 그룹 임직원들이 함께 대처해나가자는 의지를 보였다. 이렇게 조성된 그룹 임직원 성금에 DGB사회공헌재단의 매칭후원이 더해졌다. 

DGB대구은행은 임직원이 참여한 성금이외에도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위해 대구광역시에 5억원, 경상북도에 5억원 등 총 10억원을 성금으로 전달했다. 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가 주도한 임직원 성금 모금에선 은행 임직원들이 조성한 성금 1억원을 모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바 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DGB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의지를 모아 전달한 성금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관계자 여러분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