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에 손세정제‧살균소독제 무료 제공
상태바
기업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에 손세정제‧살균소독제 무료 제공
  • 유호영 기자
  • 승인 2020.03.0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영업점 통해 인근 자영업자에게 4일부터 나눔 예정
내수 진작 위해 ‘꽃 드림(Dream) 행사’‧물품 조기 구매 등도 실시

[오피니언뉴스=유호영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 손세정제‧살균소독제를 약 6만 4천개를 무료제공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 지역에는 약 9천개를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역경제 주체인 소상공인‧자영업자들과 상생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했다”면서 "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인근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또 ‘꽃 드림(Dream) 행사’, 예산 조기 집행 등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꽃 드림 행사'는 졸업‧입학식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화원을 돕기 위해 화훼농가, 화원에서 꽃, 화분 등을 구입하는 행사로, 9일부터 13일까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고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또 기업은행에서 사용하는 고객용 사은품, 사무용품 등의 구매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 2분기 이후 집행 예정인 구매 예산을 3월부터 조기 집행한다. 고객용 사은품은 소상공인을 통해 판매 중인 중소기업 제품만 구입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했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 나아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