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경총 회장 2년 연임...김용근 상근부회장도 재선임
상태바
손경식 경총 회장 2년 연임...김용근 상근부회장도 재선임
  • 변동진 기자
  • 승인 2020.02.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연합뉴스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을 2년 연임한다.

경총은 25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51회 정기총회를 열고 손 회장 연임안과 2020년도 사업계획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총회에서는 김용근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비상근 부회장(총 24명) 20명과 감사 등 임원이 회장 추천을 거쳐 재선임됐다.

또 대표 변경이 이뤄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김창범 한화솔루션 부회장, 한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등이 신규 비상근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손경식 회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확실하게 정립해 나가겠다"면서 "경총 회장으로서 기업의 도전과 혁신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총회 후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을 묻자 "정부가 열심히 대응해줘서 지난주까지 좀 잡히는 느낌이었는데,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심각해져서 걱정"이라며 "하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서 (노력하고) 정부가 잘 대응해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경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이날 총회를 위임장 제출 등으로 규모를 최소화했고 방역 조치 등 감염 예방 관리 절차에 주의를 기울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