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 '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 2관왕
상태바
봉준호 감독 '기생충',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 2관왕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2.03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상·감독상은 아깝게 수상 실패…샘 멘데스 감독의 '1917'이 받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2일(현지시간) 저녁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2020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연합뉴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2일(현지시간) 저녁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2020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영국 아카데미에서 외국어영화상·오리지널 각본상을 수상했다..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는 2일(현지시간) 저녁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2020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작으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선정했다.

한국 영화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것은 2018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기생충'은 오리지널 각본상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시상식에 참석한 봉준호 감독은 오리지널 각본상 수상에 대해 "'기생충'은 외국어로 쓰여진 만큼 이 상을 받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기생충'에 많은 사랑을 보여준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항상 카페에서 글을 쓰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로열 앨버트 홀에 설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기생충'과 봉 감독은 그러나 기대를 모았던 작품상과 감독상은 아쉽게 받지 못했다. 샘 맨데스 감독의 '1917'이 작품상과 감독상을 포함해 모두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앞서 '기생충'은 지난달 작품상,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오리지널 각본상 등 4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총 39개 작품이 이번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남우주연상은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 여우주연상은 '주디'의 러네이 젤위거가 각각 받았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의 브래드 피트가 남우조연상을, '결혼이야기'의 로라 던이 여우조연상을 각각 가져갔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1947년 설립된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가 주최하는 행사로, 영미권 최고 권위의 영화제 중 하나다.

영국과 미국 영화 구분 없이 진행되는 영미권 주요 영화상으로 곧 있을 미국 아카데미상의 향배를 가늠해볼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생충'은 오는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국제장편영화상(옛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해 작품상·감독상·각본상·미술상·편집상 총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