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계좌없어도 '쏠 앱' 가입하면 '신용정보·대출한도 제공
상태바
신한은행, 계좌없어도 '쏠 앱' 가입하면 '신용정보·대출한도 제공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12.3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연합뉴스.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이 기자] 신한은행은 자기 은행에 대출계좌가 없는 고객도 쏠(SOL)앱 만 가입하면 자체평가 신용정보 와 대출한도를 월 2회 알려주는 ‘MY 신용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MY신용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을 통해 본인의 ▲나의 신용정보 ▲맞춤 신용관리 팁 ▲추천 대출상품 및 가능 한도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대출이 없는 고객도 신한 쏠(SOL)만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의 ‘MY신용관리’ 서비스는 기존 타사 서비스와 달리 외부 신용평가 기관의 신용정보가 아닌 은행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의 산출 결과를 제공한다. ‘매우우수’에서 ‘위험’까지 7등급으로 세분화된 본인의 신용상태를 서비스 가입 시점을 시작으로 매월 15일과 말일 기준 최대 2회 재평가해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의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어떤 요소를 긍정 또는 부정적으로 평가하는지를 ‘맞춤 신용관리 팁’을 통해 개인 별 최대 5가지 항목을 알려준다. 이와함께 신한 쏠(SOL)에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상품의 예상 한도를 알려줘 가입자 본인의 신용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은행이 평가하는 실질적인 신용정보를 제공해 고객과 은행간 신용 관련 정보 격차를 줄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고객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