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가맹점 갑질' 누명 벗다
상태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가맹점 갑질' 누명 벗다
  • 변동진 기자
  • 승인 2019.11.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질 운운' 가맹점 사장 인터뷰 허위로 밝혀져...목격자도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윤홍근 제네시스BBQ 회장. 사진=연합뉴스
윤홍근 제네시스BBQ 회장.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가맹점에 대한 폭언·욕설 논란에서 벗어나게 됐다.

13일 제네시스BBQ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의 수사결과,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중량 미달의 제품을 빈번히 제공하였다"는 당시 가맹점 사장의 인터뷰 내용은 허위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당시 윤 회장의 폭언·욕설에 관하여 목격자로서 인터뷰한 당시 매장 방문손님도 실제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 2017년11월 당시 최초 보도한 YTN은 검찰의 ‘사실무근’ 판명 결과를 지난 12일 반론 보도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당시 사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많은 해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갑질’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이 사건을 최초 보도한 YTN의 반론 보도를 통해 조금이나마 갑질 이미지에서 벗어나 예전의 명예가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지난 2년간 갑질 누명으로 인한 매출 감소 및 소비자들의 비난 등 전 패밀리들이 겪은 고통에 대한 보상과, 직접 피해를 본 당사와 윤홍근 회장에 대한 명예회복은 누가 책임 질 수 있겠나”고 반문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9월 전 패밀리 사장들과 함께 10차례에 걸쳐 정책 간담회를 갖고 본사와 패밀리가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기로 약속하고 매출 증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 프로모션 등을 적극 추진해 국내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위상을 확고히 해나가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