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24일~25일 '오이소 플리마켓' 개최
상태바
DGB대구은행, 24일~25일 '오이소 플리마켓' 개최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10.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 본점 앞 광장서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입점 업체 50여곳 참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이 기자] DGB대구은행은 24일~25일 양일간 대구 수성동 본점 열린광장에서 지역 소상공인 홍보의 장 제공 및 IM샵 결제 체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오이소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DGB대구은행이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입점 업체를 중심으로, 대구의 소상공인 판매 업체 50여 곳이 참가한다. 다양한 업종의 판매자들은 푸드, 식자재, 아동복을 포함한 의류, 가방과 쥬얼리 등 액세서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틀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플리마켓은 우천 시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현금·카드 결제는 물론 IM샵 퀵서비스 또는 QR결제 등의 결제 플랫폼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DGB대구은행이 지난달 내 놓은 생활 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플랫폼 IM샵은 계좌 조회・이체, 간편결제(제로페이, BC페이북)를 비롯해 부동산 시세 조회, 나의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및 모바일 교통카드 등 금융 서비스 외에도 의료・건강, 부동산 등 생활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태오 은행장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중간 마진을 줄여 보다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플리마켓 형태의 ‘오이소 마켓’ 개최로 영세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주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면서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 IM뱅크와 생활금융플랫폼 IM샵을 활용해 많은 지역 소상공인 및 소비자가 쉽고 편리한 금융·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