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佛 아문디와 글로벌 사업 확대 협력체제 구축
상태바
농협금융, 佛 아문디와 글로벌 사업 확대 협력체제 구축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9.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자산운용 2대주주 아문디와 주주계약 개정
글로벌 사업 다각화 및 해외사업 확대 공조키로
농협금융지주는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금융-Amundi' 간 제3차 변경주주간계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김광수(오른쪽)회장과 이브 페리에(Yves Perrier) 프랑스 Amund 회장이 계약서를 교환한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는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금융-Amundi' 간 제3차 변경주주간계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김광수(오른쪽)회장과 이브 페리에(Yves Perrier) 프랑스 Amund 회장이 계약서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오피니언뉴스=김솔이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의 2대 주주 프랑스 아문디 그룹과 주주간 계약 개정 체결식을 26일 가졌다.  

양사는 주주 계약 개정을 통해 ▲NH-아문디 자산운용의 해외 진출에 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농협금융 자산운용부문의 사업다각화 추진에 서로 협력하며 ▲특별배당금을 확대해 주주 의무를 다할 수 있는 기회 창출 등에 대해 합의했다. 이로써 NH농협금융은 해외사업 확장을 통한 그룹 차원의 신성장 동력을 구축하는데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이 자리에서 아문디 측에, “NH-아문디 자산운용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문디는 세계 굴지의 자산운용사로서의 경험과 지식, 운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NH-아문디 자산운용의 신성장 사업에 반영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브 페리에 아문디 회장은 “주주간 계약서 개정으로 농협금융과 새로운 협력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돼 매우 기쁘다”며 “NH-아문디 자산운용을 더욱 경쟁력 있고 발전가능한 회사로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자산운용사로 육성하기 위해 농협금융과 상호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