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와 회동...경협방안 논의
상태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와 회동...경협방안 논의
  • 변동진 기자
  • 승인 2019.09.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17일 리야드에서 빈 살만 왕세자를 만나 경협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7일 리야드에서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겸 부총리를 만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18일 전해졌다.

사우디 국영 SPA통신은 이 부회장이 무함마드 왕세자와 만나 기술, 산업, 건설, 에너지, 스마트시티 등 광범위한 분야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보도했다.

이날 회동에는 사우디의 정부 관계자들도 배석했으며, 사우디와 삼성그룹 간 다양한 협력 기회에 대한 논의도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무함마드 왕세자는 지난 6월 말 한국을 방문했을 당시 삼성그룹 영빈관인 '승지원'에서 이 부회장을 비롯한 국내 5대 그룹 총수들과 만나 글로벌 경제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투자를 당부한 바 있다.

이 부회장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삼성물산의 사우디아라비아 건설 현장을 방문한 뒤 현지에 머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