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글로벌 전자상거래 국내기업 대상 '환율우대 서비스' 실시
상태바
KB국민, 글로벌 전자상거래 국내기업 대상 '환율우대 서비스' 실시
  • 임정빈 기자
  • 승인 2019.08.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금융 기업 페이오니아와 MOU체결
글로벌 온라인 마켓 진출 기업에 업무 지원 및 교육 진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 및 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이얄 몰도반(Eyal Moldovan) 페이오니아 수석부사장.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임정빈 기자] KB국민은행은 글로벌 대금 수취 통합 솔루션 기업인 페이오니아와 '글로벌 온라인 마켓 수출대금 정산 및 지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기업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게 하는 'KB 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 면제 ▲외화출입금 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 환전 시 최대 80% 수수료할인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준비 중인 국내 수출기업들을 위해 판매 전략, 통관 및 관세 정보와 외화자금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업 페이오니아와 함께 국내 수출기업의 글로벌 전자 상거래 시장 진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200개국 이상의 국가와 연계해 150여 개의 통화를 지원하고 있는 글로벌 대금수취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