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신입직원과 소통 "시간·상황 지배해야"
상태바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입직원과 소통 "시간·상황 지배해야"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8.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존감 가지고 금융 한계를 뛰어넘는 인재 되길" 당부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입직원들에게 '시간'과 '상황'을 지배하는 직원으로 성장하기를 강조했다.  

ㅇㄹ
진옥동 신한은행장(맨앞줄 가운데)이 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신입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함께 사진촬영 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진 행장이 지난 7일 용인시 기흥구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입문연수 중인 신입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진 행장은 올해 상반기 채용을 통해 입행한 신입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은행장으로서 맞이하는 첫번째 신입직원들을 특별히 기억할 것"이라며 지난 30여년 간 금융인으로 살아오며 느끼고 경험했던 바를 허심탄회하게 전했다.

진 행장은 신입직원들이 똑같은 출발점에서 시작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각자의 역할이 달라짐을 강조하며 '시간'과 '상황'을 지배하는 직원이 되기를 당부했다. 

진 행장은 '시간'에 대해 ▲시간을 능동적으로 활용해 본인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목적을 가지고 단계마다 스스로 시간을 지배해 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상황'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상황을 대비해 필요한 원칙과 내용을 정확히 알고 ▲지난 상황을 정확히 복기해 개선점을 찾아가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진 행장은 신입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가치와 자존감에 대해 설명하며 “여러분의 가치가 올라가면, 신한은행의 가치는 당연히 올라간다"며 "자존감을 갖고 시장의 최고 전문가, 나아가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