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경제전쟁] 靑 "단호히 대응할 것"...文대통령 오후 입장발표
상태바
[한일 경제전쟁] 靑 "단호히 대응할 것"...文대통령 오후 입장발표
  • 문주용 기자
  • 승인 2019.08.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결정 강행 예상한 듯...차분하면서 단호한 대응 천명
문대통령 오후에 긴급 국무회의 소집

[오피니언뉴스=문주용 기자] 청와대는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를 수출 심사 우대국 '백색 국가'에서 제외하기로 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고, 부당한 조치에 대해 단호한 자세로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일 일본의 각의 결정 발표직후 브리핑을 갖고 "우리 정부는 그동안 문제 해결 위해 외교적 협의, 대화 의사를 지속적으로 표명해왔고, 대화와 소통을 통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우리 정부는 끝까지 열린 자세로 임해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이 2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이 2일 브리핑을 통해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어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모두연설을 통해 직접 입장을 밝히고,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관계장관 합동 브리핑을 통해 종합 대응 방안에 대해 밝힐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고 대변인은 또 앞으로 청와대는 백색 국가 제외와 관련한 상황을 관리하고 점검하기 위해 TF와 상황반을 설치해 긴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