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델타항공 이사회에 한진칼 투자관련 질의서신[전문]
상태바
KCGI, 델타항공 이사회에 한진칼 투자관련 질의서신[전문]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7.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다음은 KCGI가 미국 델타항공 이사회에 한진칼 투자와 관련해 질의한 서신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내용이다.

[보도자료] KCGI, 델타항공 이사회에 한진칼 투자 관련 질의 서신 송부해

1. KCGI의 투자목적회사인 그레이스홀딩스는 지난 6. 28. 델타항공의 이사회를 상대로 델타항공의 한진칼 투자와 관련한 질의 서신을 송부하였다. 

 

2. 그동안 KCGI는 한진그룹이 세계적인 글로벌 항공, 물류 전문그룹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한진칼 및 한진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다. 시장에서는 한진그룹의 지배구조 개선, 사회적 신뢰 제고 및 기업가치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그 결과, KCGI측이 한진칼 지분을 취득하였음을 최초로 공시한 2018. 11. 15. 부터 2019. 6. 20.까지 한진칼의 주가는 60% 이상 상승했다.

 

3. 그러나 2019. 6. 20.(현지시간) 델타항공의 한진칼 지분 투자 및 향후 10%까지 보유 지분을 확대한다는 발표 이후 한진칼의 주가는 30% 가량 급락했고, 한진칼의 주주들은 큰 손실을 감수해야 했다. 언론 보도 등에 의하면 한진칼의 주가 폭락은 델타항공이 총수일가의 백기사로서 경영권 방어를 돕기 위해 지분을 투자한 것이라는 시장의 인식 때문이라고 평가된다. 

 

4.  KCGI측은 델타항공 이사회에 송부한 서신을 통해, 


•델타항공의 한진칼에 대한 투자를 환영하고 KCGI와 함께 한진칼의 주주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한진그룹의 각종 유휴 자산 매각 및 항공업에 대한 집중을 위해 델타항공과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한국 시장의 부정적인 반응에 관하여 우려 역시 표했으며, 만약 델타항공이 한진칼 지분 투자와 관련해 총수일가 측과의 묵시적으로라도 합의를 한 사실이 있다면, 한국 자본시장법령 위반의 소지가 있음을 알렸다.


5. 또한 델타항공의 이사회를 상대로 ① 한진그룹 총수일가의 각종 사건 진행상황에 대해 알고 있는지, ② 금년 한진그룹 계열회사들의 정기 주주총회 표대결 경과에 대해 알고 있는지, ③ 본 건 한진칼 지분 취득의 진정한 의도는 무엇인지에 대해 질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