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현장소통 강화…600명과 타운홀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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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현장소통 강화…600명과 타운홀미팅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6.24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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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계열사별 타운홀미팅 성황리에 마쳐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올 상반기에 600여명의 직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5월 KB부동산신탁 본점에서 개최된 타운홀미팅에서 직원의 재치있는 질문에 웃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5월 KB부동산신탁 본점에서 개최된 타운홀미팅에서 직원의 재치있는 질문에 웃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윤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그룹 내 직원들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을 통해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윤 회장은 4월부터 6월까지 휴게공간, 카페 등 자유롭고 편안한 장소에서 총 12회에 걸쳐 600여명의 직원과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 KB증권·KB국민카드 등의 행사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와 채팅으로 소통했다. 

타운홀미팅은 그룹 및 계열사의 경영전략 공유의 시간, 주요 이슈 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 그룹의 새로운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관한 모바일 퀴즈 시간,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윤 회장이 즉석에서 답변해주는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윤 회장은 KB증권 콜센터 근무직원이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상담업무와 관련된 고민을 올리자 "비대면 채널이 확대될수록 콜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단순 작업은 챗봇이나 보이스봇 등 AI·디지털 기술의 활용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근무환경 개선과 인식 제고 노력도 병행하여 콜센터의 위상과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타운홀미팅 종료 후에는 추천도서 5종을 직원들에게 선물하고 직원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타운홀미팅은 그룹 내 집단지성을 강화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대표적인 소통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CEO와 직원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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