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추구인가, 제품 결함인가...BMW코리아 3·5시리즈 출고 '일시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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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추구인가, 제품 결함인가...BMW코리아 3·5시리즈 출고 '일시 중단'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6.20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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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측 "출고 점검 한달 내 완료 예상"
자체 판매 지연, 2월이어 올 들어만 두번째
BMW코리아는 20일 3시리즈와 5시리즈 일부 모델에서 품질 기준 미달이 확인돼 자체적으로 출고 지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BMW코리아는 20일 3시리즈와 5시리즈 일부 모델에서 품질 기준 미달이 확인돼 자체적으로 출고 지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BMW코리아의 주력 판매 차종인 3시리즈와 5시리즈 일부 모델 차량의 출고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해당 모델에서 일부 부적합이 발견되면서 BMW코리아는 자체적으로 출고 지연에 들어갔다.

20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수입한 330i, 530i M Spt Plus, 530i xDrive M Spt Plus, 540i xDrive M Spt Plus, 640i xDrive GT Lux_OE 등 5개 모델이 출고 전 점검 과정에서 일부 품질 기준에 미달하는 사항이 확인돼 자체적으로 출고를 늦추기로 결정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차량 성능이 개선되면서 과거보다 관리·점검할 항목도 늘었다"면서 "개선된 차량 출고 점검을 위해 출고를 일시적으로 연기했고 한달 내 완료되면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것과 달리 3시리즈와 5시리즈의 판매 중단 내지 판매 정지는 아니며 자발적으로 판매 지연에 나선 것"이라고 덧붙였다. 

BMW코리아는 좋은 품질의 차를 소비자들에게 인도하기 위해 통상적으로 해온 절차라고 설명했지만 해당 차종을 계약한 소비자들은 차량 인도 지연으로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BMW코리아는 지난 2월에도 5시리즈와 7시리즈 등 7개 모델에서 출고 작업을 멈추고 자체적으로 문제를 바로잡는 '테크니컬 캠페인'을 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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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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