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도 친환경...오비맥주, 운반차량 30% '친환경차'로 교체 
상태바
주류업계도 친환경...오비맥주, 운반차량 30% '친환경차'로 교체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6.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맥주 운반 차량의 30% 이상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전기트럭 '칼마토EV' 1대 현장 투입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오비맥주가 맥주 운반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왼쪽 첫 번째)가 전기차충전소에서 버드와이저 맥주를 운반하는 친환경 전기트럭을 충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왼쪽 첫 번째)가 전기차충전소에서 버드와이저 맥주를 운반하는 친환경 전기트럭을 충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2025년까지 맥주 운반 차량의 30% 이상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바꾸는 '친환경 물류(Green Logistics)' 계획을 발표하고, 주류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 트럭 '칼마토EV' 차량 한 대를 현장에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특히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친환경 물류 도입 ▲재생 가능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영업 분야 친환경 차량 도입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25년까지 2017년 대비 25%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칼마토EV'는 제인모터스가 전기차 업계 최초로 개발한 1톤 전기 트럭이다. 오비맥주는 전기 트럭을 맥주 운반 현장에 배차하고 한 달간 시범 운행을 통해 성능을 검증한 후 물류 현장에 투입 대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친환경 물류 실행을 위해 사내에 '100+지속경영위원회'도 운영하기로 했다. 3일 발족한 위원회는 에너지, 물류, 패키지, 환경안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임원과 실무자로 구성됐으며, 농업·물 보급·자원 순환·기후변화 등 4개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는 "환경 문제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사안임과 동시에 맥주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며 "위원회와 함께 환경과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앞으로 100년 이상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한 달간 시범운행을 통해 장단점 및 효율성을 파악한 뒤 단계적으로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차량 교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는 친환경 기업 비전을 선언하고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재활용 패키징 ▲기후변화 대응 등 4개 분야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100년 이상을 동행한다는 의미의 '100+'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