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장애인 인턴 16명 채용…정규직 전환 검토
상태바
포스코휴먼스, 장애인 인턴 16명 채용…정규직 전환 검토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5.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자립 지원 및 고용 활성화 위한 포스코그룹 ‘기업시민’활동 일환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포스코휴먼스가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고 있다. 

ㅇㄹ
포스코휴먼스가 장애인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16명을 채용했고, 향후 정규직 전환도 검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휴먼스는 포스코그룹 경영이념인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 인턴 직원 16명은 지난달 15일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대구∙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서 4주간 합숙을 하며 직장예절 및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훈련을 받았다. 해당 인원은 지난 2일부터 포스코휴먼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휴먼스는 전체 인턴직원 16명 중 14명을 다른 장애인보다 상대적으로 취업 여건이 더 어려운 발달장애인으로 선발했다. 3개월간 포항∙광양클리닝 현장에서 실무 경험 및 직업 적응 프로그램을 거쳐 인턴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휴먼스는 포스코그룹이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이다. 포스코그룹의 사무지원, 클리닝, IT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