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임직원 급여 나눠 베트남에 ‘학교’ 선물
상태바
효성, 임직원 급여 나눠 베트남에 ‘학교’ 선물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4.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회장 "임직원들 나눔이 베트남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에 기여할 것”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효성그룹이 임직원 급여 일부를 모아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초등학교를 선물했다.

ㅇㄹ
효성이 최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에 임직원 급여를 나눠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효성그룹

효성은 지난 23일 베트남 중부 꼰뚬 성 내에 있는 꼰플롱 현 꼰촛 마을에서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효성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모아 마련한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경영진을 포함해 본사 임직원 200여명이 급여 나눔에 동참했다. 후원금은 꼰플롱 현 내에 있는 700여명의 유·초·중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학교 환경 개선 및 도서관 지원 등 지역 개발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효성은 지난해 8월 국제구호개발 NGO인 플랜코리아와 '임직원과 함께 하는 해외아동 결연 및 지역개발 사업' 협약을 맺고 베트남 어린이들에 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한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4800여만원 등 총 9700여만원을 전달했다.

올해는 꼰촛 마을 초등학교에 교실 2개와 화장실 등 위생 시설을 새로 짓고, 울타리를 세우고 담장과 교문을 개·보수했다. 효성은 향후 결연 지역 내 다른 마을 학교에도 기숙 시설 등의 신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베트남에 최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운영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나눔이 베트남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2011년부터 매년 의료봉사단인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8년간 1만2000명 이상의 주민을 무료진료하고 지역 도서관 건립과 초등학교 리모델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