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1박2일동안...수료 후 7개월간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KB국민은행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7기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7기 'KB굿잡 취업학교'참가자는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에 참여한다. 또 올해 9월말까지 약 7개월 동안 취업성공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 성공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된다.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정기적인 진로 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6기에 걸쳐 6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다.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취업성공의 이정표를 제시해 특성화고 학생 은 물론 선생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이 안정적인 취업성공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고자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5차)’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Tag
#N
이성노 기자sungro51@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