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현장 목소리 반영' 제6기 KB호민관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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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현장 목소리 반영' 제6기 KB호민관 모집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3.25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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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직접 소통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KB국민은행이 고객채널인 '제6기 KB호민관'을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25일 '제6기 KB호민관'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적 고객 패널 제도이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KB호민관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변화들을 끌어내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서비스 체험 및 고객 인터뷰,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주제별 활동 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참석 ▲매월 정기모임 및 수시과제 수행 ▲신상품 및 신규서비스 FGI(집단심층면접) 참여 등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등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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