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외버스 탈수 있는 프리패스, 상반기중 출시
상태바
모든 시외버스 탈수 있는 프리패스, 상반기중 출시
  • 김현민 기자
  • 승인 2019.02.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 노선 타는 정기권도…국토부, 여행활성화, 가격 인하 기대,

 

시외버스 정기권·정액권이 올 상반기 중에 나올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시외버스의 정기권·정액권 발행사업 근거 마련을 위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요율 등 조정요령’ 개정안을 마련해 12일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시외버스 이용부담 완화를 위해 통근·통학자 등이 할인된 요금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권 및 정기권의 발행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국토부 당국자는 “정액요금의 20~30% 할인된 가격에서 상반기 중에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액권은 일정한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일정기간(월~목, 월~금, 금~일 등) 동안 모든 노선의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free-pass)할 수 있는 할인권을 말한다. 정액권 구매 시 다양한 목적지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이동할 수 있게 되므로 청년 등 시간적 여유가 있는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권은 통근 및 통학이 가능한 단거리 노선(100km 미만)을 일정기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말한다. 정기권의 경우 고정된 노선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이므로 단거리 노선을 통근·통학하는 직장인 및 대학생 등에게 편리하다.

국토교통부는 시외버스 정기권 및 정액권 등 도입으로 국내 여행객 및 통학·통근자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