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대상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21개팀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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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생 대상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21개팀 수상
  • 김현민
  • 승인 2018.11.05 17: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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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와 댓글을 분석해 사용자 감정 판단, 조언하는 서비스, 대상 받아

 

사용자가 보낸 메신저나 댓글을 분석해 사용자의 감정을 판단하고, 이에 상응하는 조언이나 문구를 제시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한 고등학생들이 중소벤처기업부와 SK플레닛이 공동으로 주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SK플래닛(대표 이인찬)는 5일 판교 SK플래닛 본사에서 ‘스마틴 앱 챌린지 2018(Smarteen App+ Challenge 2018)’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2011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의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다.

 

올해는 전국 72개 학교에서 총349개팀, 1,291명이 지원해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생활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미래산업 각 부문에서 최종 21개 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대상에는 ▲사용자가 보낸 메일의 감정을 판단해 조언을 해주는 서비스 ‘소나기’ ▲퍼즐 게임 ‘Shadow Play’ ▲습관 교정 스마트 밴드 ‘Reminder’에게 돌아갔다.

아울러 올해 신설된 증강·가상현실(AR·VR) 분야에서 보행자 길안내 서비스 ‘TRELITY’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 외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5개팀), 우수상(6개팀), 특별상(6개팀)이 돌아갔다.

수상팀에게는 상장뿐 아니라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500만원, 최우수상(SK 플래닛 대표이사상) 300만원 등 총 5,100만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3개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11월에 개최되는 벤처창업페스티벌에 전시 참가를 지원하는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8년간 2,580개 팀이 참가하여 300여개의 앱이 개발되고 151개 팀이 수상하였으며, 본 대회를 통해 39개 팀이 실제 창업을 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수상자 내역

 

분야

상격

제목

주요내용

생활정보

대 상

소나기

유저가 보낸 메신저나 댓글을 분석해서 메일의 감정을 판단하고, 조언이나 문구를 제시해주는 서비스

최우수상

프리젠트

PT중에 경과시간, 키포인트 등을 알려 주는 서비스

Bridged

디자이너 없이도 아름다운 앱을 만들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

우 수 상

다정봇

챗봇과 일정을 공유하고 대화를 하듯이 일정을 관리하는 서비스

PetFeed

반려동물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하는 플랫폼

특 별 상

목공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

모꼬지

남/북한 랜덤 메신저, 뉴스 및 단어 소개서비스

엔터

테인먼트

대 상

Shadow Play

그림자 위로 공을 굴리는 퍼즐 게임

최우수상

Projection

탑뷰, 측면뷰, 쿼터뷰 3가지 시점으로 구성되는 퍼즐 액션 게임

NeOn

사용자가 만드는 바람의 방향과 도형을 맞춰서 포인트를 얻는 리듬 게임

우 수 상

Beat the Beat!

노래 박자에 맞춰 달려가면서 점프와 액션을 펼치는 리듬 게임

알케미 플래닛

제시된 조각을 순번에 맞게 정렬하는 스피드 퍼즐 게임

특 별 상

지킬 앤 하이드 - 낮과 밤

밤과 낮에 따라 플레이어가 바뀌고 상대의 행동을 유추하는 게임

Heart Collector

색 혼합을 이용해 하트를 만들어 목표 점수에 도달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퍼즐 게임

미래

산업

IoT

대 상

Reminder

습관 교정을 도와주는 스마트 밴드

최우수상

따뜻한 화분

식물을 이용한 스마트 원예치료 솔루션

우 수 상

LUNA CANETIS

시각장애인을 위한 청각 위치알림 서비스

특 별 상

YCC(You Can Chef)

스마트 저울을 이용한 레시피 추천 서비스

AR·

VR

최우수상

TRELITY

장소를 소개하는 AR 애플리케이션

우 수 상

Katanote

VR 리듬 게임

특 별 상

Rage Room

기존 스트레스방(물건 부수기 등)을 VR로 옮긴 안전한 스트레스 해소 게임

 

대상 수상 내역

 

□ 생활정보 부문 대상

 

주 소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삼성로 77 충남삼성고등학교

소 속

충남삼성고등학교

성 명

문창준, 고현서, 곽현지, 이현준, 최소정

행사명칭

Smarteen App+ Challenge 2018

수상내용

ㅇ 스마틴앱챌린지 2018 경진대회의 생활정보 부문 대상 입상

- (출품작) 소나기

- (내용) 사용자가 보낸 메신저나 댓글을 분석해서 사용자의 감정을 판단하고, 이에 상응하는 조언이나 문구를 제시해주는 서비스

썸네일

및 스크린샷

 

□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주 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사세충열로 94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소 속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성 명

한재희

행사명칭

Smarteen App+ Challenge 2018

수상내용

ㅇ 스마틴앱챌린지 2018 경진대회의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입상

- (출품작) Shadow Play

- (내용) 그림자 위로 공을 굴려 목표물을 제거하는 퍼즐 게임

썸네일 및

스크린샷

 

□ 미래산업 부문 대상

 

주 소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로73번길 36 부일전자디자인고등학교

소 속

부일전자디자인고등학교

성 명

윤준영, 조윤성, 김주완(부산자동차고)

행사명칭

Smarteen App+ Challenge 2018

수상내용

ㅇ 스마틴앱챌린지 2018 경진대회의 미래산업 부문 대상 입상

- (출품작) Reminder

- (내용) 습관 교정(손톱물어뜯기, 머리긁기 등)을 도와주는 스마트 밴드

스마트 밴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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