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권과 책을 맞교환 한다고?..."도깨비책방" 10월 재오픈
상태바
관람권과 책을 맞교환 한다고?..."도깨비책방" 10월 재오픈
  • 김이나 에디터
  • 승인 2018.10.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월 구매한 관람권을 책으로 교환…오프라인 장터 네 곳과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
▲ 도깨비책방 이벤트 포스터 / 한국 출판문화산업 진흥원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와 함께 오는 26~28일 서울 이음센터, 부산 롯데시네마 광복점, 전주 롯데시네마 전주점 세 곳에서 도깨비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깨비책방"은 공연·전시·영화를 본 뒤 관람권을 가져오면 무료로 책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인 31일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도깨비책방을 개설하며 온라인 '도깨비책방' 에서도 26일부터 운영한다. 배포되는 책들은 국내 작가들이 최근 3년 이내 창작 또는 집필한 도서 150종, 2만8천여부로 9~10월에 이용한 공연·전시·영화 "유료" 관람권과 지역 서점에서 책을 구입한 영수증을 가지고 '도깨비책방'을 찾으면 책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단 1인당 관람권과 책 구입 영수증 합산액이 5천원 이상이어야 하며, 5천원 미만이거나 입장료가 명확하지 않은 박물관, 고궁, 전시관 등의 관람권은 3장당 책 1권을 교환한다.

또한 온라인 도깨비책방은 26일 정오부터 교환도서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한다.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 http://www.booktown.or.kr ) 에서 관람권 및 영수증 이미지 파일을 인증하고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도깨비책방을 통해 독서문화가 확산하고 문화예술 소비가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북 카트 ©unsplash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