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성폭행 논란 심학봉 의원 탈당 처리
상태바
새누리당, 성폭행 논란 심학봉 의원 탈당 처리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5.08.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조만간 피의자 신분 소환 조사

성폭행 논란을 빚은 새누리당 심학봉(경북 구미갑) 국회의원이 3일 탈당 의사를 밝혔다.

심 의원은 이날 '최근 상황에 대한 입장'이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불미스러운 일로 지역 주민과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모든 것이 저의 부주의와 불찰로 일어난 일이기에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오늘 새누리당을 떠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10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연구재단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 /연합뉴스

 

그는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24일 한 40대 여성은 심 의원이 자신을 지난달 13일 대구의 한 호텔로 불러 성폭행했다며 대구 중부경찰서에 신고했다. 이 여성은 그러나 최근 조사에서는 "강제성은 없었다"고 진술을 바꿔 논란이 일고 있다.

대구경찰청은 조만간 심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이 여성에게 회유, 협박, 합의 등을 시도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조직국 관계자는 "심 의원의 탈당 신고서가 오늘 접수됐다"면서 "정당법상 접수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므로 즉시 당적에서 제외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심 의원이 탈당 처리됨에 따라 새누리당의 의석 수는 160석에서 159석으로 줄었고, 무소속이 3명에서 4명으로 늘었다.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이 각각 130석과 5석을 차지하고 있다. /연합뉴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