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을 장국영을 다시 만나다..예술영화관 '아트하우스 모모' 개관 10주년 영화제 소식
상태바
이 가을 장국영을 다시 만나다..예술영화관 '아트하우스 모모' 개관 10주년 영화제 소식
  • 김이나 에디터
  • 승인 2018.08.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15편 상영
▲ "모모 10년: 모두의 목소리를 모아" 공식 포스터 / 아트하우스 모모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아트하우스 모모가 개관 10주년 영화제 '모모 10년: 모두의 목소리를 모아'를 다음 달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개최한다.

아트하우스 모모는 영화사 백두대간이 2008년 국내 최초로 대학 내 개관한 상설 영화관으로 지난 10년간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채로운 영화를 선보였다.

영화제는 10년간 상영된 작품 가운데 관객의 큰 사랑을 받거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 15편을 엄선해 3개 섹션에 나눠 소개한다. 

첫번째 “모두의” 섹션에는 요절한 장국영의 대표작 '아비정전'부터 실벵 쇼메 감독의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짐 자무시의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와 '패터슨', 뱀파이어 소녀와 옆집 소년의 사랑을 다룬 스웨덴 영화 '렛미인' 등 개관 이래 관객의 가장 사랑받았던 작품 5편이 상영된다.

 

 

▲ 아비정전 / 아트하우스 모모

“목소리” 섹션에서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나, 다니엘 블레이크', 사랑과 정체성으로 고민하는 흑인 소년의 성장기를 담은 '문라이트' 등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의 목소리를 담은 작품을 상영한다. 

“모아” 섹션에서는 시네토크 프로그램으로 “백두대간 라이브러리 마스터클래스”가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하우스 모모 홈페이지(http://www.arthousemom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