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치유허브, <예술X힐링 아지트> 프로젝트 소식
상태바
서울예술치유허브, <예술X힐링 아지트> 프로젝트 소식
  • 채 담
  • 승인 2018.08.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일부터 11월 24일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 "예술 X 힐링 아지트" 공식 포스터

청소년들이 예술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열린다.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이하 '허브')는 8월 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대상 예술체험과 힐링이 함께하는 <예술×힐링 아지트>를 운영한다.

성북구에 위치한 서울예술치유허브는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예술치유 전문 공간이다.

허브는 예술가 및 예술심리치료 전문가와 함께 서울시민의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사회적 취약점과 위기 상황을 예술로 예방·회복할 수 있는 예술치유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올해는 예술심리치료 전문성을 보유한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과 협력해 <예술×힐링 아지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예술체험 프로그램과 달리 <예술×힐링 아지트>는 청소년들이 사전신청이나 참여조건 없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스스로 결정하는 예술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상주 예술심리치료 전문가에게 학교와 일상에서의 고민을 터놓기도 하고, 함께 참여한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생각을 예술 활동을 통해 평소 언어소통과는 다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예술×힐링 아지트>의 모든 활동은 또래문화에서 중요한 자기 정체성을 찾는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된다. 예술 활동을 통한 자존감 회복, 정서적 안정감 획득, 나아가 상담적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유쾌한 방식으로 치유와 회복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허브는 <예술×힐링 아지트>에 앞서 지난 7월 28일에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참여한 예술 치유 프로그램 <오, 힐링데이!>를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오, 힐링데이!>에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는 예술심리치유 전문가와 함께 ▲센터 공간투어를 하는 ‘나만의 힐링 공간 찾기’ ▲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예술로 표현하는 ‘예술로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예술 체험을 통해 나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게 된 치유의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에 운영하며 11세부터 19세의 청소년이라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소는 서울예술치유허브 3층 미술실이다.

<예술×힐링 아지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프로그램 운영 모습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