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회장 "고객만족 목표로 디지털 혁신” 당부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2일 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논의하는 ‘AD(AI·Data) 캔미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과 신한투자증권 인공지능(AI), 데이터(Data) 담당 직원들이 함께 했다.
진옥동 회장은 올초부터 은행, 카드의 AI와 데이터 실무 직원들을 직접 만나 디지털 혁신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듣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의 전략과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진옥동 회장은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직원들은 반복업무에서 벗어나 자산관리, 고객상담, 혁신서비스 기획 등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고객만족’이라는 더 큰 혁신과 성장을 목표로 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 임직원 스스로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디지털 혁신을 통해 그려나갈 미래를 위한 AI, 데이터 활용법을 끊임 없이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준호 기자jules@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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