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형들의 축제 "정선 인형극제 " 26일 열려
상태바
세계 인형들의 축제 "정선 인형극제 " 26일 열려
  • 채 담
  • 승인 2018.07.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6일부터 28일 까지 정선역 광장, 정선국민체육센터, 정선아리랑센터 등지에서
▲ 2018 정선인형극제 공식 포스터

 

'아라리인형의집' (대표 안정의) 이 주최하는 `제12회 정선인형극제'가 오는 26~28일 정선역, 정선체육센터, 정선문화예술회관, 아라리인형의집 야외극장 등 도시 곳곳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그리스, 체코, 일본 등 해외 3개팀을 포함해 국내외 총 15개팀이 22회에 걸쳐 인형극의 매력을 선사한다.

'정선인형극제'는 해마다 7월 마지막 주말에 열리는 행사로 인형극인들이 자체적으로 준비한, 인형극인의 교류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축제다.

12회를 맞이하여 기획공연으로 인형극 정선아리랑의 다양화를 추구하는 실험적인 공연과 함께 지역적 특성을 살려 관광지를 찾아가는 거리공연 등 풍성한 인형극 축제로 준비되었다.

26일 오후 7시 정선역 광장에서는  춤추는 마리오네트 인형극이 개막 공연으로 올려 진다.

스윙 재즈 음악을 배경으로 인형들이 노래, 악기 연주, 저글링, 팬터마임 등을 하는 버라이어티 인형극이다.

주최측은 "인형극인들 간의 교류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발전적인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는 가운데 휴가철 정선을 찾는 가족들과 정선군의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인형극 공연을 관람하고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