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990원 초코·딸기 우유 2종 출시...1000원 이하 제품 늘린다
상태바
CU, 990원 초코·딸기 우유 2종 출시...1000원 이하 제품 늘린다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9.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모델이 990운 초코우유와 딸기우유를 들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편의점 CU가 ‘990 초코우유’와 ‘990 딸기우유’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먹거리 가격이 인상되는 상황에서 CU는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자 1000원을 밑도는 ‘880 육개장 컵라면’과 ‘990 스낵’, 두부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우유 가격을 990원으로 낮췄다.

CU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국내 대표 유제품 업체 빙그레와 협업해 마케팅 비용을 줄였을 뿐 아니라 자체 마진도 최소화했다.

현재 CU가 내놓은 1000원 이하 초저가 상품은 인기를 끌고 있다. CU에서 1000원 이하 상품 전년 대비 매출액 성장률은 2021년 10.4%, 2022년 23.3%, 2023년 21.1%, 2024년 1~8월 27.3% 등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880 육개장 컵라면과 990 스낵 판매량은 각각 60만개, 50만개를 돌파했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내놓아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