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산협, ‘토큰증권 활성화 위한 입법 방향’ 세미나
상태바
핀산협, ‘토큰증권 활성화 위한 입법 방향’ 세미나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9.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의원 주최...핀산협 등 유관기관 주관
토큰증권의 현황·정책 논의...패널토론 진행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오는 4일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 세미나를 연다. 사진 제공=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오는 4일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 세미나를 연다. 사진 제공=핀테크산업협회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오는 4일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이 주관한다. 세미나는 김재섭 의원과 민병덕 의원의 개회사,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의 축사 후 기조발제와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기조발제에서는 정유신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이 토큰증권제도 현황 및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어 전문가들이 토큰증권시장의 현황과 이슈를 발표한 후, 정유신 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토큰증권시장의 현황과 이슈는 ▲김완성 코스콤 부서장 ▲이세일 신한투자증권 부서장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팀장이 발표한다.

패널토론자로는 ▲현지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 사무관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센터장 ▲이선지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 ▲황현일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참석한다.

이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