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제도·온라인마케팅 활용법 등 정보제공
자영업자 금융상품 안내...보증·컨설팅 상담도
자영업자 금융상품 안내...보증·컨설팅 상담도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이 수원 소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을 이용중인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평소 사업장 운영 때문에 별도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정부지원 제도 ▲온라인 마케팅 활용법 ▲세무 및 법률 등 사업 운영에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에는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24회에 걸쳐 4700여명의 자영업자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 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경기신용보증재단 조사분석팀 정기헌 박사가 금리와 경제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사례를 들어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장사는 전략이다’의 저자 김유진 작가가 ‘이익을 극대화하는 매출증대 20가지 전략’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전략을 강의했다.
신한은행과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지원상담 현장 부스도 운영했다. 신한은행은 자영업자들에게 유용한 금융상품을 안내했고 경기신용보증재단 직원들은 보증 및 컨설팅 상담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영업자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jules@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