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셀러를 대상으로 뷰티 세미나를 열고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일 약 160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 세미나에서 셀러 입점 지원부터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썸네일 가이드와 배너 세팅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시작으로,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 세션과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품 카테고리 매칭 등 정보를 제공했다.
또 10초 매진 컷 타임딜, 인기 브랜드 존 구성 등 세부적인 마케팅 패키지를 포함해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특히 세미나 마지막에는 여러 성공 사례가 공유되었으며, 셀러들을 위한 1대1 컨설팅 세션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매우 높아 국내 시장에서의 다양한 지원뿐만 아니라 K-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K-베뉴에 입점한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우 기자hunwoo684@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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