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무보와 업무협약...글로벌 진출기업 금융지원
상태바
우리은행, 무보와 업무협약...글로벌 진출기업 금융지원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8.0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서 대출시 0.5%p 우대금리
무역보험료 최대 30% 할인
지난 5일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동호 우리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오른쪽)과 정재용 한국무역보험공사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
기동호 우리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오른쪽)과 정재용 한국무역보험공사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이 지난 5일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이 지난 5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국내기업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우량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를 지원한다. 먼저 ▲중장기수출보험 ▲해외사업금융보험 ▲해외투자보험 ▲수출기반보험 등 무보의 전략적 금융 상품을 활용해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해외 진출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무보의 맞춤형 상품을 이용해 우리은행에서 여신을 받은 중소·중견기업에게 0.5%포인트 이상 금리 우대를 시행할 예정이다. 무보는 이들 기업에게 최대 30% 보험료를 할인한다. 이밖에도 중소·중견기업 해외 진출 시 발생하는 사업 타당성 조사 비용도 프로젝트 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사업 금융시장에 우리은행이 본격 참여하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중소·중견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채널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