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택배기사 건강 챙긴다...‘검진센터 종합검진’ 지원
상태바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택배기사 건강 챙긴다...‘검진센터 종합검진’ 지원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7.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배송업체 소속 택배기사들이 업무 현장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택배영업점과 협력해 ‘찾아가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검진센터 종합검진’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CLS는 택배영업점과 함께 택배기사들(퀵플렉서)이 보다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검진버스가 업무 현장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올해 상반기부터 시행 중이다.

CLS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건강검진 시행을 지원하고 희망하는 택배기사들은 누구나 전국 체인을 갖춘 전문검진센터에 방문하여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건강검진'은 전문검진기관이 운영하는 검진버스를 통해 엑스레이 촬영, 채혈 등 정밀한 검사가 가능하고, 전문검진센터 종합검진은 초음파를 비롯한 종합검진이 제공된다.

또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통해 택배기사들은 이동시간 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야간에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CLS 관계자는 “CLS와 각 영업점은 택배기사들의 건강관리에 보다 더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CLS는 건강한 배송 문화를 만들기 위해 검진 비용 전액을 모두 지원하는 등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