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국어 실시간 통역...외국인 고객 업무 처리
예적금·모바일뱅킹·해외송금·예금잔액증명서 등
예적금·모바일뱅킹·해외송금·예금잔액증명서 등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업무처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는 전국 61개 디지털라운지 중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대입구역, 고척사거리, 반월역 디지털라운지에서 시범운영한다.
신한 글로벌플러스를 이용하면 디지털데스크에서 화상상담 직원을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10개 언어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통장과 체크카드 신규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변경 ▲예적금 신규 ▲해외송금 ▲비밀번호 변경 ▲영문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등이 대상이다.
서비스는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을 발급받은 국내 거주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서울대입구역 디지털라운지는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플러스 도입으로 외국인 고객들이 더 쉽고 편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특화서비스 개발로 외국인의 은행 이용 문턱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jules@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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