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인천교육청과 업무협약...고등학생 IT 멘토링 실시
상태바
하나금융티아이, 인천교육청과 업무협약...고등학생 IT 멘토링 실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7.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인천 IT 인재 육성
임직원이 직접 IT 교육과 멘토링 진행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왼쪽)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이 '인천 글로컬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금융그룹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금융티아이는 인천 지역 6개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멘토링을 시행한다. 하나금융티아이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 IT 전문 멘토단이 IT 교육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향후 역량을 키워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교육청은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지역 대학과 인천의 국제기구, 미래산업 선도기업 등과 협력해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산업 분야와 수혜 학생을 확대해 정보기술(IT), 항공 우주, 로봇, 바이오 등 14개 분야, 2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는 “인천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쁘다”며 “인천 지역 내 학생들이 IT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