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이이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의 1순위 청약을 오는 25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1번지에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위치한 ‘청주 센트럴시티’에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현대아울렛 청주점, 메가박스, 녹색 휴식공간과 페스티벌 가든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 의료 시설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도보권에는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이 위치해 있다. 부모산,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가경천 등 도심 속 녹지공간도 인근에 있다.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가까이에 있는 제2, 제3순환로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실내 공간엔 기본 천정고 2.4m를 적용했고, '욕실 층상 배관'공법으로 화장실 소음 또한 대비했다.
단지 49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시공된다. 이곳에는 스카이 피트니스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들어선다. 특히 어느 방향에서나 청주를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마 스카이뷰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