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휴가철 위급상황 적극 지원"
상태바
하나금융,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휴가철 위급상황 적극 지원"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2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응급처치 등 대처능력 높여
임직원 누구나 위기 대처하도록 안전교육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을 살리는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생명을 살리는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0일 그룹 임직원에게 ’생명을 살리는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룹 명동사옥, 강남사옥 등에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 등을 숙지했다.

하나금융은 기존에도 하나은행, 하나증권 등 영업점에서 근무하는 청원경찰에게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해 왔다. 다수 고객이 방문하는 영업점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할 때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하나금융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그룹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심폐소생술 인식 제고와 중요성 전파에도 힘쓸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하나은행 소속 직원이 출근길에 쓰러진 시민을 발견해 심폐소생술 등 초기 안전조치를 실시함으로써 생명을 구한 바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임직원들이 위급 상황에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하나금융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전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